[공모] "지리산 포럼 2017" 청년섹션 공동 기획자 모집 (~6.30)
/ by / 2017.06.28




<지리산 포럼 2017> 청년섹션 공동 기획자 모집

 

<지리산 포럼 2017>에서  40여명의 청년들이 모여 <청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 청년 정책에 관한 아이디어, 대안적 청년활동의 새로운 생각까지  <청년>을 주제로 다양한 토론과 이야기가 있는 <청년 섹션>을 운영합니다.

 

청년 섹션을 준비하는 기획단계에 참여할 공동 기획자를 모집합니다.

청년섹션 공동기획자는 미리 모여 청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서 주제도 선정하고, 함께 했으면 하는 강사도 선정해보고, 어떻게 운영할 함께 고민하는 준비팀입니다. 또, 청년 섹션을 통해 이야기된 다양한 주제들을 함께 정리해보기도 합니다.

 

<지리산 포럼 2017- 청년섹션>에서

청년들의 새로운 상상이 다양하게 펼쳐질 수 있도록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사전워크샵 

7월 14일~16일

    

"지리산포럼" 청년 섹션을 함께 준비하는 사전 워크샵입니다.  

- 모이고 떠들고 꿈꾸는 방법들 강의 [진행: 이창림(민주주의 기술학교 교장)]

- 지리산 포럼 2017 청년섹션의 주제 선정 및 진행방식 논의 

- 지원사항 : 왕복 교통비, 숙박, 식사등 일체 제공 

지리산포럼2017

9월 1일~3일

"지리산포럼" 청년 섹션 공동운영 및 지리산포럼 일반 섹션 참가 

- 청년을 주제로 진행되는 청년 섹션의 진행 및 기록을 담당합니다. 

- 풀뿌리, 시민사회, 사회적 경제등 공익활동 영역의 다양한 주제 토론에 참여합니다. 

- 2017 지리산 어쿠스틱 음악회(안치환, 우리나라, 이란-솔가 예정)에 참여합니다.  

- 지원사항 : 청년섹션을 운영할 활동비, 지리산포럼 참가비, 숙박비, 식사비, 음악회 티켓

평가워크샵

10월 20일~21일

지리산 포럼 과정에서 나온 청년들의 이야기를 함께 정리해봅니다. 

- 다양하게 나온 청년들의 이슈를 정리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 지리산의 가을 정취를 만끽합니다. 

- 지원사항 : 왕복 교통비, 숙박, 식사등 일체 제공 

 

 

* 모집개요

모집기간 

2017년 6월 30일까지  

모집대상

청년을 주제로 한 섹션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싶은 20~30대 청년 

모집정원 

10명 내외 ( 참가자가 많을 경우 신청서를 보고 선발, 추첨합니다. )  

필수사항

7월 사전워크샵, 9월 지리산포럼, 10월 평가워크샵 전체 일정에 참여하셔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행사문의

지리산포럼 준비위원회 사무국장 임현택 010-5544-1553 

 

 

지리산 포럼이란?

지리산 포럼은 1년에 한 차례, 지리산에 모여서 공유할만한 가치가 있고 사람들의 마음과 생각을 움직일 수 있는 아이디어와 구상, 경험과 계획 등을 발표하고, 지금과는 다른 새로운 사회를 열망하는 사람들이 서로 교류하는 포럼입니다.

2015년에는 “세상을 보는 색다른 생각, 지리산에 모이고 잇다", 2016년에는 “청년, 지리산에 모여 청년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소수의 발표와 다수의 청중이 있는 포럼이 아니라 100명의 참가자 모두가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고 토론하고 기록하고 공유하는 언컨퍼런스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언컨퍼런스에 대한 소개 : 언컨퍼런스에 "실패" 같은건 없다.)

 

청년을 주제로 열린 <지리산 포럼 2016>
  • 세대를 뛰어넘어 함께 일하기, 자원봉사와 열정페이, 직장인으로 살아가는 청년의 삶과 일, 청년X기본소득, 청년X주거문제, 마음에 안부를 묻다, 청년들의 의식주 현실 속에서 의식하는 주체로 자리잡기, 공동주거를 기반으로 한 마을공동체 실험, 명상체험, 청년X놀자리, 청년들의 함께 일하기 실험, 마을공동체 내에서의 청년활동과 실험들, 여성 청년으로서 정치한다는 것, 청년들로 구성된 생태마을공동체 상상, 지리산X청년, 도시에서 대안적 생태적 삶을 꾸리는 유럽의 청년들 
  • 참고 : http://jirisaneum.net/eum_news/12299

               참여를 희망하면 click                    


 # '지리산 이음'은 지리산에서 살아가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마을, 마을과 세계를 이어주는 일을 하고자 합니다. 마을을 더욱 잘 가꿀 수 있도록, 공간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협동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지혜를 함께 모아내고 지원하는 일을 합니다. 그 일을 <지리산문화공간 토닥>과 <지리산 이음>이 함께 합니다. '지리산 이음'은 지리산에서의 새로운 실험들(공간/매체/여행/사회적경제/적정기술 워크숍 등)을 공유하고, 지리산권 사회 경제적 네트워크(지리산권 협동조합형 쇼핑몰 구축, 지리산권 공정여행 프로그램 개발 등)를 만들어나가며, 대안적 삶의 문화(지리산 대안사회포럼/어쿠스틱 페스티벌/시골살이 학교 등)를 만들어갑니다. 올해 열리는 <지리산 포럼 2017> 또한 위의 고민들과 함께 '청년'을 주제로 보다 다양한 주제를 논의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 출처 페이지를 살펴보세요.
 # 원문 출처
   - "지리산 포럼 2017" 청년섹션 공동 기획자 모집 (http://jirisaneum.net/eum_news/16133)
   - 지리산 이음 소개 (
http://jirisaneum.net/jirisaneum_about​)


글쓴이 _쑥

서울시NPO지원센터 아카이브 큐레이터. 봄철에 먹는 향긋한 쑥국을 좋아합니다.
한국여성의전화에서 진행하는 20대 여성인권활동가 아카데미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페미니즘, 소수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작성자 : , 작성일 : 2017.06.28, 조회수 : 7907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