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아카이브15] NPO의 뉴스레터
기획아카이브 / by NPO지원센터 / 2018.08.06

<서울시NPO지원센터> 기획아카이브15 _ NPO의 뉴스레터

이번 기획아카이브는 비영리기관의 뉴스레터와, 뉴스레터를 좀 더 잘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뉴스레터는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시작한 때부터 있었던 오래된 채널입니다. 누구나 이메일을 이용하게 되면서 뉴스레터는, 더 많은 사람에게 더 많은 정보를 더 싸게 전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소식지를 만들고 우편으로 일일이 전달하던 때는 정말 먼 옛날일 같죠? 하지만 뉴스레터도 최근 SNS가 이슈를 장악하면서 조금은 소홀하게 여겨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진흥원의 이용실태조사에 따르면 20대~40대는 한 달에 한번 이상 이메일을 확인한다고 합니다. 뉴스레터는 구독자의 개인 메일함에 정확하게 도달하는 수단입니다. 최근에는 SNS를 통한 홍보가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비용까지 고려한다면 뉴스레터의 효용은 여전히 높습니다. 잘 만든 뉴스레터는 여전히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단입니다. 

이번 기획아카이브는 비영리기관에서 홍보를 맡고 있는 실무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어떤 뉴스레터를 소개할 것인지 기준을 잡기 위해 서울시NPO지원센터의 구독자와 페이스북 친구들을 대상으로 추천과 추천사유를 부탁드렸습니다. 비영리기관의 뉴스레터 소개는 ‘가장 좋은’ 뉴스레터가 아니라 가능한한 많은 기관의 뉴스레터를 소개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만, 추천순위가 높았던 세 개 기관의 뉴스레터 담당자에게는 따로 기관의 뉴스레터가 어떻게 만들고 있는지 질문을 드렸습니다. 
또 이메일마케팅서비스 스티비를 만드는 슬로워크의 조성도(펭도) COO에게 ‘좋은 뉴스레터 만드는 팁’을 여쭈었습니다. 뉴스레터 제작에 참고할 만한 정보들도 모아보았습니다.

아카이브 구성
○비영리기관의 뉴스레터 소개 
○오픈률을 높이는 7가지 제작꿀팁_슬로워크 조성도 COO 인터뷰 
○비영리기관 뉴스레터 담당자 인터뷰 
○참고할 정보와 사이트


펼쳐보기▶▶


작성자 : NPO지원센터, 작성일 : 2018.08.06, 조회수 : 5163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