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팁] 시간을 아껴주는 정보 사이트_용역/지원사업, 시민사회 각종 소식
실무도구 / by 얼대왈 / 2018.08.26

"여러분의 시간은 중요하니까요!"
많은 기관에서 지원/용역/공모사업들을 검색하는데 상당한 시간을 소비하고, 진행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시간을 쏟습니다. 사업의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지원여부를 결정하기까지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SNS, 뉴스레터, 여러 기관의 홈페이지 블로그 등 여러곳에 흩어져 있는 소셜 영역의 뉴스를 한번에 모아볼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소개합니다. 

1_바스켓 프로젝트

각종 사업공고를 최대한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서비스인 바스켓프로젝트는 사업명, 제출기간, 접수방법, 신청자격, 지원내용, 과업내용 등 가장 핵심적인 내용을 모아 보여드립니다.
각종 용역, 지원 공모사업들을 일주일에 10개 이상 일정한 기준으로 정리하여 단체와의 적합성을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지원사업을 찾아 여러 홈페이지를 돌아다니는 실무자, 한참을 들여다봤는데 지원자격이 안되는 걸 확인한 적이 있는(ㅠ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청방법 : https://www.facebook.com/BasketProject


-페이스북 페이지를 들어간다.
-‘좋아요를 누르고, ‘먼저 보기를 체크한다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선정된 사업을 본다.
*무료 서비스입니다.


아래와 같이 1)사업명/마감일자 및 방법  2)자격  3)내용/과업  4)사업기간  5)링로 내용이 요약되어 있어 한 눈에 사업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_오렌지레터

소셜영역의 여기저기 퍼저있는 정보와 소식들을 한번에 받아보세요! 개인마다 정보를 수집하는 경로가 다양하고 때론 편차가 큽니다. 소식을 확인하러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느라 소요되는 시간도 적지 않을텐데요, 이런 소셜영역의 뉴스를 한데 모아 뉴스레터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신청방법 : https://slowalk.co.kr/orangeletter/

-위의 신청링크에 들어가 이메일 주소를 넣는다.
-매주 월요일 주간 소셜 영역에서의 소식과 정보를 받아본다.
 *무료 서비스 입니다~

 1) 조직/단체소식  2) 조직/단체의 프로젝트 소개  3) 조직/기업의 대표인터뷰  4) 홍보  5) 
채용  6) 지원사업  7) 정책뉴스  8) 모임과 행사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주일마다 발행되므로 빠른 뉴스 업데이트가 장점입니다. 














 


작성자 : 얼대왈, 작성일 : 2018.08.26, 조회수 : 3012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