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을 더하는 유튜브
현안과이슈 / by 제로진 / 2018.10.26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유튜브. 약 10억명이 사용하고 있고, 국내 동영상 스트리밍 트래픽에서 유튜브가 점하는 비율은 85%에 이른다고 합니다. 17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접속오류로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현상에 당일 10대가 많이 본 뉴스 1위부터 5위까지는 모두 유튜브 장애 기사였습니다. 유튜브는 이제 동영상 시청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보 검색, 홍보, 커뮤니케이션 MCN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튜브 플랫폼에서 "친환경 콘텐츠" 들도 새싹이 자라기 시작했는데요, 그 성장을 함께 응원해볼까요?​



1. ADD. G



에드지 홈페이지
에드지 페이스북
에드지 인스타그램 
현대인들은 자연을 만나고 자연과 교감하기 위해 도시 밖으로 향합니다. 주말농장을 가꾸기도 하고, 산과 바다를 찾아 고속도로를 내달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꼭 도시 밖에서만 자연을 그리고 녹색을 찾아내야 할까요? 에드지 팀은 저녁 있는 삶도, 여유로운 주말을 보장받는 삶도 쉽지 않은 20~30대에게 어쩌면, 그린을 찾아 매번 도시 밖으로 향해야 하는 발걸음은 또다른 '비용'일 수밖에 없다고 봤다고 합니다. 에드지의 응답은 도시 내에서 자연을 발견하고 자연을 심는 것입니다. 내가 삶을 영위하는 공간(집과 직장)에 그린을 더해서, 도시를 '그린'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입니다. 나의 일상에 그린을 더함으로써, 그린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보겠다는 취지입니다.

출처 : 메디아티 투자 소식  




2. 채식한끼



쉬운 채식, 즐거운 채식으로 안내합니다. 
채식 식당 & 채식 메뉴가 있는 일반식당 정보가 가득한 '채식한끼' 어플도 있습니다.

채식한끼 카페
채식한끼 블로그
채식한끼 페이스북
채식한끼 인스타그램
 

 



3. Fresh Miel



미니멀 라이프 Venimal life - 비건과 미니멀리즘을 지향합니다 :-)

Fresh Miel 인스타그램
Fresh Miel 블로그


 

 

4. vomvom

비건(vegan)지향 일상을 보여주는 유튜버 입니다.

vomvom 인스타그램
 

 

 

5. Yeriel Lee
 


예리엘의 제로웨이스트 라이프.

예리엘 블로그  





6. Loveco

Loveco는 영국 유학 중 알게된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 공유를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Loveco 인스타그램

 

 

 

7. 비디오머그 <NO플라스틱캠페인>

 

비디오머그는 SBS에서 국내외 다양한 스토리와 뉴스를 감각적인 영상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하는 소셜동영상 미디어입니다.

#비디오머그 #NO플라스틱챌린지

비디오머그 채널
Homepage
Facebook
Twitter

 

 

 

8. 환경재단 <네츄럴 뷰티크리에이터>



환경재단에서는 이와 같은 흐름에 맞춰 에코뷰티크리에이터를 모집하기도 했습니다. 8월에 이미 모집을 마감해서 지금 현재는 교육 중인 것 같은데요, 추후 행보가 기대되네요!











 


작성자 : 제로진, 작성일 : 2018.10.26, 조회수 : 3413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