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NPO 지원센터

비영리기관의 소셜미디어 이용하기_스타터 킷
실무도구 / by NPO지원센터 / 2018.12.05

비영리기관을 위한 소셜미디어 스타터 킷


페이스북
인스타그램핀터레스트텁블러트위터-요즘 비영리기관에서 소셜미디어 한 두 군데 쯤 이용하지 않는 곳찾기 힘듭니다자신의 스마트폰에 이런 어플 한 두 개 없는 사람도 찾기 힘들 겁니다소셜미디어는 원래부터 알았던 것처럼 익숙합니다많은 비영리기관이 이미 자체의 전략을 가지고 잘 활용하고 있기도 하지만, 해야하는데 잘 하고 있는건지 알쏭달쏭한 곳도 있을 겁니다. 소개하는 자료는 Techsoup.org에서 2017년 발행한 비영리기관을 위한 소셜미디어 초보자 사용킷입니다. 이미 국내에도 비슷한 자료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의외로 이렇게 정리된 자료는 많지 않네요. 영문으로 된 자료라 아쉬움이 있지만, 기관의 전략수립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예시를 정리하고 있어 소셜미디어 전략을 처음 세우려는 기관에서는 참조하기 좋을 듯 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Techsoup.org​ 에서 이메일을 입력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소셜미디어 시대, 비영리단체의 콘텐츠 마케팅 성공 법칙_김철환(2016 체인지온, 강연영상, 강연자료▷내용보기
-성공적인 비영리 소셜미디어 컨텐츠 전략(아름다운 재단 블로그▷내용보기
30여년간 비영리 분야에서 테크놀로지, 교육, 역량강화, 평가, 모금 마케팅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베스 켄터(Beth Kanter’)​의 글을 번역, 소개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전략은 지속적인 개선과정이라고 말하며, 이를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2015년 기사입니다. 

 


작성자 : NPO지원센터, 작성일 : 2018.12.05, 조회수 : 159

코멘트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