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팁] 나의 일손을 줄여줄 디자인 참고 홈페이지 3선!
실무도구 / by 얼대왈 / 2019.07.30

 

 여러 단체에서는 이 고민을 할 경우가 많다생각보다 디자인 작업이 많네디자이너를 고용할까?

하지만 일정기간에만 쏟아지는 인쇄물 작업으로 인해 쉽사리 고용을 하기란 쉽지 않다그러다 보니 자주 이용하는 협력사나 디자이너와 함께 하거나 매번 숨고크몽에서 디자이너를 찾게 된다문제는 디자이너와 소통할 때 발생된다기획자의 의도나 방향과 맞지 않게 나올 때가 있기 때문이다물론 소통하면서 설정해나가긴 하지만 초안에서 벗어나기란 마감시간으로 크게 변경하기 힘들다그래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디자이너와 첫 미팅에서 프로젝트의 방향성과 기획자가 원하는 컨셉과 이미지에 대한 예시를 제공하는 것이다디자이너가 전문가니까 알아서 해주시겠지라는 생각은 디자이너나 기획자에게 좋지 않은 결과물을 만들 때가 많다그래서 준비한 참고 사이트 3곳이 있다.

 

1.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는 망고보드

물론 의뢰가능하다. 망고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인포그래픽, SNS, 배너, 전단지, 현수막, 포스터 등 우리가 실무적으로 필요한 인쇄물들의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본인이 희망하는 인쇄물의 컨셉과 구성을 참고하기에 매우 편안하다. 그리고 망고보드는 모든 템플릿을 사용해 볼 수 있는 무료서비스까지 있으니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참조링크 : https://www.mangoboard.net/

 



2. 컬러 걱정은 이제 그만 컬러헌트

제작물의 촌스러움과 세련된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폰트나 도형의 컬러. 단순한 회색선 하나만 들어갔을 뿐이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꿔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생각보다 색을 정하는 것이 어렵다. 기준이 잡혀 있는 경우(ex 제안하는 경우에는 주최측의 로고색을 쓰는 경우가 많다)도 어렵지만 메인 컬러에 어울리는 2~3개의 색을 조합하는 것도 쉽지 않다. ‘컬러헌트4가지 조합된 색상표를 소개한다. 분류 또한 트렌디, 인기, 새로운, 랜덤으로 분류할 수 있다. 자세한 소개보다는 페이지를 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 참조링크 : https://colorhunt.co/

 

3. 양보단 질의 정보!심플P!

특히 PPT에 해당하는 내용이지만 같은 예시 사진이나 내용을 넣더라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 그래서 잡지나 홈페이지 등 레이아웃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심플PPPT에 관련된 글과 팁이 담긴 컨텐츠가 많다. 업로드수는 많치 않지만 하나하나의 컨텐츠가 오래도록 사용할 정보들이 많은 것이 매우 유익하다. 무엇보다 심플P를 추천하는 이유는 세련된 무료템플릿을 배포하기 때문이다.

- 참조링크 : https://simplep.net/

 




작성자 : 얼대왈, 작성일 : 2019.07.30, 조회수 : 830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