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도구]SNS 관리와 홍보를 돕는 유용한 도구 5가지
실무도구 / by 봄봄 / 2019.08.30

 

어떤 소셜미디어가 우리 조직의 홍보에 효과적일까요? 점유률 1위 페이스북? 젊은 세대가 좀 더 선호하는 인스타그램? 전 할 수 있다면 모두!라고 답하고 싶습니다. 어느 채널이건 실무자가 관리만 할 수 있다면 가능한 한 많은 채널을 활용하는 게 우리 컨텐츠를 더 많이 알리는 방법이죠.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어렵지 컨텐츠만 있다면 각각의 채널에 맞게 가공하는 것은 그보다 훨씬 적은 노력이 드니까요. 애써 만든 컨텐츠라면 많이 활용하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역시....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들긴 듭니다. 만만하기만 한 일은 아니죠. 혼자 여러 계정을 관리해야 하는 실무자를 도와줄 수 있는 관리 앱/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계정관리 
여러 채널에 올릴 컨텐츠를 한 곳에서 작성할 수 있다면 업무가 훨씬 더 간편해집니다. 업무공백을 대비해 미리 발행을 예약해 둘 수도 있습니다. 
  
1_buffer https://buffer.com
부분무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링크드인 등에 컨텐츠를 한 곳에서 계획하고 발행할 수 있습니다. 팀에서 공동 작업도 가능합니다. 관리하는 계정이 3곳 이상은 유료입니다. 

2_바이럴태그 https://www.viraltag.com
부분 무료, 
위 소개한 buffer과 같은 기능입니다. 편집기능이 좀 더 디테일하게 제공됩니다. 
<출처: https://www.viraltag.com​ 화면캡쳐>




해시태그 관리하기
해시태그는 우리 컨텐츠를 알리는데 정말 유용한 요소입니다. 컨텐츠 노출도 높일 수 있고, 기발한 해시태그로 딱딱한 글을 유머러스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지요. 각각의 소셜 미디어에서 자체적으로 인기태그를 분석한 자료를 발표하기도 합니다. 

3_해시태그.org https://www.hashtags.org
부분무료,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결과를 보여줍니다.

<출처: https://www.hashtags.org>




팔로어 관리하기 (인스타그램)
특히 인스타그램은 나를 팔로우하는 사람들에게만 컨텐츠가 노출되므로 팔로어가 중요합니다. 아래 앱들은 인스타 팔로어 관리를 돕는 앱입니다. 우리의 컨텐츠가 전달되는 대상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성과측정이나 홍보전략 수립의 기본이죠. 이 외에도 여러 무료앱들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앱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4_팔로어 인사이트 followers insight  부분무료, 모바일앱
5_라이크미 부분무료, 모바일앱



 


작성자 : 봄봄, 작성일 : 2019.08.30, 조회수 : 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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