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실무] 알다가도 모를 ‘요즘’의 흐름(통계)을 위한 알 수 있는 홈페이지 2곳
실무도구 / by 얼대왈 / 2019.11.25

모든 것이 빠르게 그리고 다양하게 변하고 있는 요즘 현재를 판단하는데 있어 과거의 경험과 생각판단 등이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그 과정의 주요한 원인으로는 기술발전일 수도 있으며경제구조의 변화변화된 사회/문화적 욕구일 수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는 위와 같은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왜냐하면 우리의 끊임없이 메시지를 가공하여 이를 가지고 소통하여 다양한 세대의 국민들과 관계를 구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1)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추천이유 : 주요한 협력대상이나 잠재적 후원자인 대학생을 비롯한 30대 중반까지 즉 2030의 라이프스타일, 생활, 생각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2030연구소로서 무엇보다 정기적이고 다양한 주제의 설문조사 결과를 업로드됩니다. 대학생 전문잡지로서 오랫동안 테이터분석 및 캠페인,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대학내일에서 약 10년 전부터 운영한 연구소로 자료의 신뢰도와 객관성은 걱정없을 것입니다. 2030세대들을 타켓으로 프로젝트 및 캠페인을 진행해야 한다면 2030세대에게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향성 및 방법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제안서 작성시 필요한 통계자료로 활용도 또한 높습니다.

- 참고링크 : https://www.20slab.org/

 


 

2) 나스미디어

추천이유 : 현대인들이 광고의 홍수에 살고 있다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모두 알겠지만 역으로 현대인들은 정보과 광고를 필요로 한다. 자신에게 적합한 정보 혹은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함이다. 나스미디어는 미디어랩 회사로 간단히 설명하면 기업의 광고나 메시지를 특정 계층에게 전달해야 할 때 어떤 매체(tv, 핸드폰, 인터넷, 지하철 등)에 어떤 채널을 통해서 전달할 것인지 플래닝을 해주는 곳이다. , 특정 세대들에게 어떤 매체와 채널을 활용해서 효율적인 효과를 만드는 곳입니다. 그래서 가끔 업로드되는 연간보고서, 분기보고서가 매우 유용합니다. 세대별 PC는 언제 더 많이 사용하고, 모바일은 덜 사용하는지, 주로 사용하는 시간대, 이용하는 이유 등을 비롯한 최신 광고트렌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 온라인등을 활용한 홍보 등을 진행할 때 전략적인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조링크 : http://www.nasmedia.co.kr/ko/pr/pr_letter.do






 


작성자 : 얼대왈, 작성일 : 2019.11.25, 조회수 : 1493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