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세미나] 비영리단체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공시업무 공유회(6/29)
공익네트워크 우리는 오픈세미나

"비영리단체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공시업무 공유회"

<공익네트워크 우리는>은 해마다 공시과정과 양식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관계기관에 개선과제를 제안해왔으며 단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도록 돕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2022년 공시 관련 사항에 대해서도 단체 담당자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국세청에 개선과 의견서를 제출하였습니다. 

2022년 공시 진행 담당자들이 느낀 문제들이 무엇이었는지, 이를 바탕으로 국세청에 어떤 사항을 제안했는지 공유하고, 우리 스스로 공시업무 개선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의견을 모아보고자 합니다. 비영리단체의 투명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애쓰는 모든 활동가들의 참여를 요청드립니다. 




■ 일     시 : 2022년 6월 29일(수) 10시30분~12시
■ 진행방식 : 온라인(줌 진행)

■ 대     상 : 전국 비영리단체(공익법인 결산공시 단체)
■ 신청방법 : 사전 신청 >> 신청하기

■ 주요내용 (사회 | 최선미_컨선월드와이드 부장)
  [발표 1] 국세청 공시의 의미와 우리의 과제(유원선_공익네트워크 우리는 대표/함께걷는아이들 사무국장)
  [발표 2] 공익법인 공시제도 시민단체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유(정명희_공익네트워크 우리는 전문위원)
  [발표 3] 공익법인 공시제도 개선방안 제안(이선미_함께걷는아이들 팀장 & 황인형_재단법인 동천 변호사)
  [전체토론] 단체 공시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 문     의 : 공익네트워크 우리는 NPO.WeAre@gmail.com
   (페이스북/카카오 오픈채팅방 _ "공익네트워크 우리는" 검색)

♣ <공익네트워크 우리는>은 NPO 스스로 조직의 사회적 책임과 투명성을 되짚어보고 개선점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2018년에 다양한 분야의 NPO가 모여서 만든 NPO들의 네트워크입니다. 서울시NPO지원센터도 <공익네트워크 우리는>에 함께 참여 중입니다.







작성자 : NPO지원센터, 작성일 : 2022-06-15 19:27, 조회수 : 522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