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람] 정지훈 저자와의 만남 참가자 모집 (~1/27)
by 세모람 / 2022-01-20 23:13
세모람 -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 - 1월 28일 저녁 8시
저자의 출판사의 책 소개
이제는 “인공지능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인공지능이 도대체 할 수 없는 일은 무엇인가?”라는 자조 섞인 질문으로 바뀌었다. 대부분의 전문가는 앞으로 5년 이내에 모든 기술 데이터와 인프라가 AI 기반으로 바뀔 것이라고 말한다. 2010년 전후 모바일에 적응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을 구분했던 것처럼,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AI 기술을 제대로 활용하느냐, 못하느냐로 구분되는 시기가 도래했다.
AI 기술과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 없이는 미래를 준비할 수 없는 이유다. 이 책은 AI의 역사에서 시작하여 핵심 기술과 비즈니스, AI의 창의성과 공정성, 그리고 인간과의 상호작용까지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또한 단순한 트렌드 분석을 넘어 신기술 분야 투자에 대한 통찰과 기술 스타트업의 관점까지를 모두 다루고 있어 AI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에서부터 AI 관련 조직에서 일하는 구성원 모두에게 유용하다. 또한 글로벌 AI 전문가들과의 생생한 인터뷰는 이 책의 가치를 더한다.
저자 정지훈
대한민국 최고의 IT 융합 전문가. 국내 유수 기업과 기관에서 미래 트렌드 및 전략 자문가로 활동했고, 지상파 방송사와 주요 일간지에 전 세계 최신 IT 트렌드와 전망을 강연과 칼럼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보건정책관리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은 뒤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의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우리들병원 생명과학기술연구소장,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지은 책으로는 《거의 모든 IT의 역사》 《거의 모든 인터넷의 역사》 《내 아이가 만날 미래》 《무엇이 세상을 바꿀 것인가》 《미래 자동차: 모빌리티 혁명》(공저) 《호모 사피엔스씨의 위험한 고민》(공저) 등이 있다.
저자와 함께하는 랜선 모임 진행
저자의 15분 미니강연
질의 응답
저자의 클로징
* 최대 1시간 30분 진행
참여 방법 및 진행 방식
1.
세모람 구독하기를 해주세요. 웰컴레터로 오픈채팅방 초대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2.
저자를 만나기 전 1) 저자의 첫 인사 글, 2) 생각거리 질문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어주세요.
3.
랜선 모임 후 블로그, SNS에 후기를 공유해주시면 저자 서명이 담긴 수료증을 드립니다.
<AI 101, 인공지능 비즈니스의 모든 것> 책 정보 - 책을 꼭 읽고 참여해주세요:)
세모람은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을 연결합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작성자 : 세모람, 작성일 : 2022-01-20 23:13, 조회수 : 221

코멘트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