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소통] 일하는 발달장애인의 모습을 담은 '2023년 달력' 텀블벅 펀딩 오픈 (~12/2)
by 소소한소통 / 2022-11-23 17:02

소소한소통 2023년 달력,
지금 텀블벅 펀딩으로 만나보세요


소소한소통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정보(Easy-Read)'를 만들어 가는 사회적기업입니다. ​매년 발달장애인을 주제로 한 달력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2023년 달력의 주제는 '일하는 발달장애인'입니다.

사회 속에서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발달장애인이 일하면서 느끼는 솔직 담백한 생각, 감정을 12가지 글과 그림으로 만나보세요. 화분 관리사, 칼럼니스트, 도서관 사서 등 1월부터 12월까지 월별로 다른 직업을 소개하며, 장애계 주요 기념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가오는 연말, 구성원, 고객 등 인사를 전하고 싶은 고마운 사람들에게 소소 달력으로 마음을 전해 보세요. 펀딩 기간 동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제각기 반짝이는 2023년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텀블벅 펀딩 바로가기 

 

2023 달력 미리보기 

12개의 일러스트에
일하는 발달장애인의 모습을 담았어요


매월 1개씩, 12개의 직업과 그 일을 경험한 발달장애인을 소개합니다. 달력 속 그림과 제목은 실제 그 직업을 경험한 발달장애인 12분과 나눈 인터뷰를 바탕으로 구성했습니다. 

 

"길쭉하게 생긴 식물 모양이 맘에 들어요."

"글을 쓸 때는 솔직하게 나 자신을 들여다 봐요."

"카라멜 마끼아또를 만들면 기분이 좋으니까요."

 

1달에 1장씩 달력을 넘겨볼 때마다 새로운 직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속 유쾌한 웃음 포인트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인터뷰에 참여해 주신 12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오희* (1월, 클라리넷 연주자)
이주* (2월, 쉬운 정보 감수위원)
송지* (3월, 자기 옹호 활동가)
김선* (4월, 화분관리사)
김은* (5월, 어린이집 보조교사)
박정* (6월, 전 바리스타, 현 미화원)
김유* (7월, 칼럼니스트)
고영* (8월, 놀이공원 캐스트) 
김상* (9월, 지하철 배송기사)
정유* (10월, 도서관 사서)
이준* (11월, 소프트웨어 테스터)
송상* (12월, 미술 작가)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기 좋은
세로형 달력이에요

적당한 크기의 세로형 달력으로, 책상과 책꽂이 등 공간에 소소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부드러운 색감의 종이를 사용하여 공간 어디든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일러스트와 월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단면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매달, 솔직 담백한 한마디와
장애계 주요 기념일이 담겨 있어요


우리에게, 발달장애인에게 일은 어떤 의미일까요? 달력을 넘기면 가장 시선이 가는 내지 제목에는 발달장애인이 일을 하면서 느끼는 솔직 담백한 감정과 생각을 담았습니다. 공감이 가기도, 유쾌하기도 한 문구를 보며 일터에서의 누군가를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장애인 관련 기념일이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런 기념일은 장애인만을 위한 날이 아닙니다. 모두가 각 장애 유형의 어려움과 필요를 알고 이해하는 데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자폐인의 날, 농아인의 날, 척수장애인의 날 등 평소 우리가 미처 모르고 지냈던 장애계 기념일을 알고 다양한 장애인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 확인해 보세요!
소소한소통 달력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펀딩 기간 : 11/22(화) ~ 12/2(금)
  • 문의 : 070-4290-0615 / soso@sosocomm.com

텀블벅 펀딩 바로가기

작성자 : 소소한소통, 작성일 : 2022-11-23 17:02, 조회수 : 57

코멘트를 달아주세요!